마추피추 여행 정보
마추피추에 대해
약 100 년 전에 발견 된 잉카 유적 마추피추는 그 보존 상태가 좋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입지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적 중 하나입니다.
페루의 안데스 지대 해발 2,430m에있는 고대 잉카 유적 마추피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어 '잉카의 잃어버린 도시'라고도 불리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장엄한 유적 중 하나입니다.
페루 관광 여행은 여기를 방문하지 않고는 아무런 얘기도 할 수 없습니다.
최근에는 마추피추를 방문하는 것에 대한 평가가 좋아져서, 페루 국내에서도 가장 붐비는 관광지가 되어있기 때문에 사전 정보 수집이 중요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현재 마추피추 관광에 대해 자세히 소개 해 드립니다.
마추피추의 역사
마추피추는 1911 년 미국인 고고학자 하이람 빙엄(Hiram Bingham)에 의해 학회에 보고되었습니다. (이 때의 빙엄의 탐험 여행은 예일 대학의 스폰서에 의해 조달되고 있었으며, 마추피추 발견 후 많은 출토품이 마추피추에서 예일 대학으로 옮겨졌습니다. 2011 년 마추피추 발견 100 년을 기념하여 예일 대학에서 페루 정부에 그 시대에 가지고 온 귀중한 물건들을 반환하였습니다.)
서기 1430 년경에 건축이 시작 되었다고 하며 1532 년에 스페인에 의한 정복으로 중단되기 전까지 최대 750 명 정도의 사람들이 여기에 살고 있었습니다. 마추피추가 잉카 사람들에게 있어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는 지금까지도 정확한 것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정갈한 돌담 구조와 정확한 천문 관측대 등이 남아 있기 때문에 많은 석공들이 거주 해 가며 도시 만들기를 실시하고 있었다고 추측 되었지만, 몇 톤이나 되는 큰 돌을 당시의 기술로 어떻게 이런 산 정상까지 날랐는지 등 많은 수수께끼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학자들에게 가장 신뢰되고 있는 학설은 잉카의 엘리트 왕족과 귀족들을 위한 휴양지 이었다는 설이라고 합니다.
양쪽이 깎아 지른듯한 절벽과 가파른 경사이며 주위로부터 고립되어 있기 때문에 태양을 관찰하기에 적합한 장소에 세워진 종교적 색채가 짙은 도시였다 등 다양한 측면이 제기되고있어 발견보다 100 년 이상 지난 지금도 연구자를 매료 시키고 있습니다.
선택받은 소수의 사람들 만이 천문학과 종교적인 의례를 탐구하면서 평화롭게 사는 천공의 도시. 그런 공상을 하면서 바라 보면 이 유적이 더욱 낭만적으로 보입니다.
1983 년에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록 된 이 유적은 현재 남미에서 가장 인기있는 트레킹 코스, 잉카 트레일의 종점이기도합니다
마추피추 유적지는 입장객 하루 2500 명 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입장 허가증은 공원 입구에서 구입할 수 없습니다.
아과스칼리엔테스(Aguascalientes)의 호텔이나 문화 센터에서 구입 가능,
미리 1 주일 이상 전에 정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www.machupicchu.gob.pe/
입장료는 128 소레스.
입장 허가증의 종류는 마추피추 전용 허가 · 마추피추와 와이나삐츄(Huayna Picchu)
등산 허가증 · 마추피추와 세로 · 마추피추 등산 허가증 3 종류가 있습니다.
각각의 산을 오르는 허가증 발급은 1 일 400 명 한정되므로 기존보다 더 여유를 가지고
구입해야 합니다.
마추피추로 가는 방법
쿠스코(Cuzco) 또는 올란타이탐보(Ollantaytambo)에서 아과스칼리엔테스(Aguascalientes)에 페루 레일을 타고
아과스칼리엔테스(Aguascalientes)에서 버스로 마추피추로 가는 방법
이 방법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이 기차표는 km 마다 가격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페루 레일 자체가 외국인 투자자에 의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티켓 판매가 페루 이익을 초래하지 않는다는 것을 우려하고 다른 이동 수단을 선택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철도 차체는 비교적 새로운 시설로 되어있고, 지붕까지 창문이 있는 관광 열차가 3 랭크 있습니다. 그러나 장마철에는 선로 주변의 산사태와 하천 범람 등으로 지연되는 일이 자주 있으므로 11 월에서 3 월 장마철에 기차를 타는 경우에는 지연에 대비해 예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1 월 1 일부터 장마철에는 포로이(Poroy) 출발 항공편은 모두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중간 역 파챠루(Pachar) 역 발착입니다.
쿠스코(Cuzco) ~파챠루(Pachar)간 페루레일 준비 버스로 이동합니다.
아과스칼리엔테스(Aguascalientes)에서 두 가지 방식으로 마츄피츄에 갈 수 있습니다.
미니 버스 : 왕복 18 달러
약 20분에서 30분, 아과스칼리엔테스(Aguascalientes) 버스 정류장에서 마추피추 입구까지 갑니다.
아침 5시반부터 첫 차가 있고, 이 버스를 타고 마추피추에서 아침 해를 바라 볼 수 있기 때문에, 버스 정류장에는 줄이 길게 서 있습니다. 이 버스에 타고 싶다면 90 분 일찍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마추피추에 입장하면 일단 마음껏 자유롭게 돌아다녀 보세요. 입구에서 영어, 스페인어 가이드 투어에 참여 할 수 있지만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마추피추 유적에 대해 알고있는 것은 한정되어 있고, 가이드의 해설도 상상의 범위를 넘지 않는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사전에 해설서를 준비하여 자유롭게 배회 것이 유일하게 올바른 고대 유적의 즐기는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태양 신전
마추피추 주요 지역 정상 가까이에 있는 태양의 관측에 사용 된 것으로 간주되는 건물입니다. 훌륭하게 쌓아 올린 돌벽과 곡선을 그린 벽면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정상에는 인티와타나 (Intihuatana,해시계)라는 특이한 돌이 놓여 있습니다. 동서남북을 가리키고 사각형으로 깎여있어 태양의 관측과 해시계의 역할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콘도르 신전
콘도르의 양 날개를 펼친듯한 돌 건축물이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르면 신전이라는 호칭으로 설명되어 지지만, 계단 위에 깎인 바위 내부가 감옥으로 사용되고 있었던 것은아닌지, 그리고 콘도르의 머리 부분에서 제물이 바쳐져 왔던 것은 아닌가 라는 설도 있습니다
태양의 문
잉카 트레일을 걸어 마추피추까지 가는 사람들에게는 첫 번째 유적입니다. 마추피추에서 조약돌로 된 잉카 트레일을걸어 약 1 시간 반 정도 돌아가면 이유적에 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마추피추를 바라보는 경치가 좋기 때문에 걷을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한여름 아과스칼리엔 테에서 첫 버스를 타고 가장 먼저 이 태양의 문을 목표로 한다면, 문 사이로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와이나피츄(Huayna Picchu)
입구로 들어서서, 반대편 정면으로 보이는 봉우리가 와이나피츄입니다. 가파른 경사를 포함하여 등산로는 돌계단으로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라도 무리 없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정상 가까이에 좁은 동굴 같은 길이 있어, 그곳에서 빠져나가야 합니다. 정상에는 마추피추를 내려다 보는 형태로 중간 규모의 유적이 있습니다. 장마철에는 구름이 껴서 마추피추가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유적을 덮어버리는 구름 바다를 내려다 보는 경치도 신기한 절경일겁니다.
'조화로운 삶...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오사카 3박4일 자유여행 준비 (0) | 2016.09.30 |
---|---|
남미 마추피추 8일간 일정 (0) | 2016.09.10 |
지인들과 서유럽 여행 (0) | 2015.12.27 |
베네치아 플로리안 (0) | 2015.12.10 |
서유럽 여행 (0) | 2015.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