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로운 삶.../생활 정보

집안습기제거방법

[정선통나무펜션] 2013. 7. 21. 07:46

집안습기제거방법 알아보기

 

(아래글은 퍼온글입니다) 

 

집안에 습기가 많이 생기는 경우가 있죠. 특히 여름에 생기는 장마와 여름철등에는 더더욱 습기가 심하게 변하는데요. 집이 너무 눅눅하면 더울때 정말 고통 스럽죠. 그리고 빨래도 마르지도 않고 잘못하면 곰팡이들이 집안에서 자라게 되버립니다. 오늘은 그러면 집안습기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안습기제거방법-침실

 

우리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 바로 침실입니다. 사람들은 7시간이 넘는 잠을 자야 건강하다고 하죠. 그만큼 침실은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요. 침구류에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은 베이킹소다를 시용할수가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매트리스나 침구류에 골고루 뿌려줘서 30여분 후에 청소기를 이용해 빨아들이면 됩니다. 그러면 베이킹소다에 의해 습기제거도 되고 곰팡이 및 살균효과도 갖습니다!

 

 

집안습기제거방법-욕실

 

욕실은 정말 많은 습기를 머금고 있는곳 입니다. 이런 욕실은 문을 열어서 환기를 자주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배수구 위에 비닐봉지에 물을 담아 물주머니를 만들어 놓게 되면 배수구안의 악취나 습기들이 올라오지 않습니다.

 

 

집안습기제거방법-주방

 

과자나 음식을 살때에 들어있던 건조제들을 습기가 많은곳에 놓아두시는게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신문지를 깔아두어도 습기제거 방법으로 정말 좋습니다! 숯도 정말 좋은 방법이죠!

 

 

집안습기제거방법-수납장과 신발장

 

벽돌을 넣어두면 습기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벽돌위에 눅눅한 신발을 올려놓거나 젖은 우산을 올려두면 벽돌이 습기를 빨아들여서 금방 뽀송뽀송해지는 효과를 받으실수가 있죠! 냄새들도 같이 제거를 하시기 좋은 방법은 신문지와 숯을 놓아서 습기를 제거해주면 냄새도 같이 사라집니다!

 

 

집안습기제거방법-세탁기

 

환기가 정말 잘되게 세탁기문을 열어두는게 좋으며, 스티로폼을 밑에 깔아두시게 되면 습기제거가 잘 됩니다.안에 신문지를 넣어두셔도 정말 좋으며, 세탁기가 건조되어야 빨래들에도 냄새가 안납니다!

 

 

집안습기제거방법-벽

 

장마철에 집안습기때문에 눅눅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알코올과 물을 1:4비율로 희석을 한후에 눅눅해진 벽에 뿌려주셔도 정말 좋습니다. 알코올 성분이 습기를 증발 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습도를 조절하는데 좋은 식물은 틸란드시아 입니다. 공기중의 습도로 자라는 틸란드시아는 공기중에 습도가 부족하게 되면 말라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 습도가 50% 이상 되어야 잘자라는 식물이고, 30%이하로 내려가면 점점 말라 버리는 식물이죠. 그래서 장마철같은 습도가 많을때는 물을 주지 않고 키우셔서, 습도를 제거하게 만들고, 겨울같은 습도가 모자른 날에는 스프레이로 물을 주시면 됩니다! 그냥 매달아서 키워도 잘자라는 식물이에요!

 

이렇게 집안습기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녹차와 커피가루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방법들로 위치로 알려드렸어요! 이런 장마철을 좀더 뽀송뽀송하게 보내시고, 4계절 전부 뽀송뽀송한 집안 환경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